본문 바로가기
사진가남편/런던에서의 삶

영국 런던에서 적어보는 코로나 바이러스 이야기 3월 31일

by 런던 부부블로그 2020. 4.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런던에서 지내고 있는 사진가남편입니다 :)

앞으로 매일 한 개의 포스팅으로 영국 특히나 런던의 코로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까 해요.

매일 매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아까워서 이 시간들을 나중에 봤을 때 기억할 수 있도록

적어볼까 해요. 오늘은 영국 기준 20년 3월 31일인데요. 영국은 확진자 숫자가 계속해서 늘다가

오늘은 2만 5천명 선을 넘었답니다.

 

그동안 런던에서는 마트 물품 사재기 문제도 심했었고...

그로인해 파스타나 휴지 밀가루 등을 2주 동안 구매하지 못하다가

이제서야 슬슬 물품이 남아있는 그런 상황이에요.

 

 

나무위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듯 25497명 그리고 사망자는 1812명 격리해제가 179명이네요.
90세 어르신도 완치된 사례가 있어서 다행이다 싶으면서 계속해서 늘어가는 확진자 숫자로 참 마음이

많이 안타까운 그런 요즘의 심정인 것 같아요.

 

제가 런던에 거주하게 된지 어연 7개월이 넘어가는 상황에서 중국에서 처음으로 코로나가 발병을 했을 때

특별한 영국측 정부의 대처는 없었답니다. 어찌보면 방관하고 있었다고 보는 것이 맞는 것 같아요. 점점 중국에서 확진자 수가 늘어가면서도 영국의 방침은 빠르게 이 영국이라는 집단이 감염을 해서 총 60퍼센트의 인원이 감염이 되면 항체가 생기게 되고 그에 따라서 사회 전체적으로 안정적이 될 것이다라고 정부 발표가 있고나서 제가 느꼈던 첫 번째 생각은.

 

사람 목숨가지고 게임을 하나...??

전염병 전술적으로 잘 퍼트려서 빨리 잡아내는 것이 목표인건가?

그럼 사망률이 0.2~ 많게는 10% 육박하는 질병을...

그대로 방관하는 것인가? 사람 목숨이 장난인가..

 

이런 생각들이였어요. 처음 들었을 때는 너무 어이가 없고 말도 안된다고 생각해서 계속 뉴스들을 찾아봤지만 찾으면 찾을수록 동일한 이야기만 들려와서 정말 말도 안된다고 생각했던 순간이에요.

 

영국 집단면역이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뉴스 등을 찾아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https://www.youtube.com/watch?v=sH7uQXvxdxY

 

 

위 링크는 영국에서 일어났었던 사재기 영상이에요.

혹시라도 궁금하신 분들은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나무위키 코로나 현황

 

그리고 사람들은 문화라는 이유로 마스크 쓰는 것을 꺼리고 있고 스스로는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었죠.

3월 31일 오늘에는 10명 중 3,4명은 마스크를 쓰고 있어서 그나마 마음이 조금 놓이긴 시작했지만 아직도 마스크를 쓰지 않는 사람들을 보면서 참 여러모로 놀라기도 하고 마음이 아쉽고 안 좋기도 해요.

 

숫자에서 볼 수 있듯이 마스크를 쓰지 않았던 유럽국가들 그리고 미국은 이제 발병국가였던 중국을 넘어서

사망자도 그렇고 확진자가 .. 그 속도를 생각했을 때 앞으로 더 늘어갈 것이라는 것이 자명하기 참 마음이 안 좋고 그래요. 그럼에도 아직도 마스크를 쓰라는 당부를 안하는 정부를 보면서 무엇이 두렵길래 마스크를 안 써도 된다고 권하는지 마음이 참 어려울 떄가 많답니다.

 

 

이탈리아의 경우는 벌써 10만명의 확진자 숫자가 넘었고 사망자는 1만2천명이 넘어서 10%가 넘는 사망률을 보여주고 있어요. 다행히 영국은 그만큼은 아니지만 시민들이 마스크를 쓰지 않고 이렇게 계속 시간을 보낸다면 결국에는 영국도 확진자가 게속해서 늘어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런던 타워브릿지 사진

 

집에서 이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작한지 2주가 넘은 상태에서 이 글을 쓰게 되서 참으로 아쉽기도 하고

계속해서 일기처럼 적어두어서 나중을 위해 교훈을 삼아야겠다 싶네요.

 

저는 특히나 스냅작가로서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센트럴 런던에 매일 같이 나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이였는데

나갈 때마다 아무도 코로나에 대한 경각심이 없다가 정부에서 락다운을 하면서 그때부터 경각심을 가짐을 보면서 앞으로는 정부의 또는 국민들의 분위기를 파악해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사전에 감지하고 대처를 하기로 다짐했어요.

이제는 못 믿겠는 그런 느낌이에요...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좋아지기를 바라는 마음에 

런던스냅 사진 하나 올려보았어요.

 

 

앞으로는 조금 더 정보를 위주로 포스팅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런던 부부블로그

사진가남편이였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