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가남편/사진 이야기

소니 A7m3 와 함께한 서울숲 일반인 모델촬영

by 런던 부부블로그 2020. 5. 3.
반응형

소니 A7m3 와 함께한 서울숲 일반인 모델 촬영

 

 

이번 포스팅은 소니 A7m3 와 함께한 서울숲 일반인 모델촬영인데요.

렌즈는 탐론 28-75mm f2.8 그리고 소니 85mm f1.8 로 진행하였고,

대부분의 컷은 소니 85mm f1.8 로 진행했다는 점을 알려드려요.

 

벌써 이번 포스팅에 올리는 촬영 같은 경우 1년 전 사진인데요. 영국으로 넘어오기 바로 전에 촬영했던

사진이면서 동시에 태어나서 일반인 모델 두 번째 촬영이였던? 그런 시간이랍니다.

첫 번째 촬영은 조만간 올리도록 할게요.

 

서울숲 같은 경우 제가 가장 좋아하는 촬영 스팟 중 하나에요. 올림픽공원보다 더 좋아하는 곳이랍니다.

특히나 이때는 제가 소니 A7m3 를 구매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던 시기여서 카메라에 대한 이해?도 부족했던 시기였어요.

그래서 연습 차원에서 그리고 런던에 가면 여성 싱글 사진을 찍을 일이 많을 것 같아서 런던으로 떠나기 전

급하게 2건 상호무페이 촬영 건을 잡아서 촬영했었답니다.

 

출국 준비로 굉장히 정신 없던 상황이였지만, 밤새고 촬영 나갔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이곳은 서울숲에서 가장 좋은(?) 스팟 중에 한 곳이에요. 물이 고여있는 곳이랍니다. 이름은 기억이...

이때까지만 해도 니콘 D3 에 더 적응이 되어 있었기 때문에 미러리스가 손에 익지 않았는데도

촬영함에 있어서 정말 편하게 편하게 했던 기억이 있네요.

 

노출 맞추고 그냥 셔터버튼만 누르면 AF는 그냥 눈에 맞춰주는 신세계를 이떄 처음으로 경험해보았었어요.

지금은 캐논과 니콘 모두 EYE-AF 를 채택해서 어렵지 않게 신물을 접하고 있고,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그런 것이지만 처음은 소니 미러리스카메라 였다는 것! ㅎㅎ

그렇다고 제가 소니의 신봉자는 아니에요. 최근에는 캐논 EOS R6로 가고 싶어하고 있어요 나온다면 말이죠.

 

 

일반인 모델 촬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분위기를 촬영하기 편하게 진행해주는 것이에요.

이부분은 다음에 꼭 한 번 다루도록 할게요!

(궁금하신 분들은 구독과 하트 꾹 눌러주세요 ㅎㅎ)

 

 

 

가끔은 이런 식으로 손 등,  그 사람의 또는 모델의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여지를 주면 좋아요.

그래서 저는 물에 살짝 손 대보라고 모델분에게 요청을 한 후에 손 부분만 찰칵 사진을 찍었답니다.

 

DSLR 만 사용했던 저라서 참 놀랐어요 이 정도로 기술이 발전했구나..

그렇게 2년 정도 소니 A7m3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점은.

아 카메라는 이제 정말 도구이구나! ㅎㅎ

기술적인 것보다 내용의 것이 좋아야 하는 것 같다는 생각에 확신이 생긴 것 같아요.

카메라는 도구!

 

 

일반인 모델 촬영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꿀팁이나 다양한 노하우 공유들은 다음에 오픈하도록 할게요.

 

 

한 가지 말씀을 드리자면, 포즈나 색감이나 연출들을 먼저 하시는 게 좋아요.

그러기 위해서는 사전 소통이 정말 중요한 부분이구요.

 

그리고 촬영할 때 저는 세팅을 보통 A모드로 하지 않고 M모드로 많이 하고 있답니다.

왜냐하면 보정을 할 때 일괄적으로 적용하기 편해서랍니다.

 

 

 

소니 A7m3 를 2년 정도 사용하면서 느끼는 점은.

자잘한 오류(SD카드 관련) 그리고 액정 외에는 과연 이 카메라의 단점은 무엇일까 싶더라구요.

 

가격을 생각했을 때는 정말 단점도 단점이 아니게 되는 것 같아요.

같은 가격대로 라이벌 구도에 있는 카메라가 바로 EOS R 인데요.

기능적으로 성능적으로만 생각했을 때는 액정 화질 빼고는 A7m3 가 압도하는 것 같아요.

스위블 액정은 물론 .. 부럽지만 없어도 상관 없죠.

물론 셀카? 아니면 유튜브 같은 영상을 찍으시는 분들께는 있으면 절대적으로 좋지만 말이에요.

 

 

 

자연스러운 일반인 모델 촬영을 위해서는 관계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ㅎㅎ

 

팁은 다음에 적는다고 하니까 계속해서 글을 짧게 적으려고 하네요.

 

 

제대로 팁들 모아보도록 할게요 :)

 

 

 

오늘도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모델 촬영에 있어서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댓글로 여쭤봐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