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가남편/런던에서의 삶

영국 코로나 신규 확진자 4천명 사망자 700명, 여전한 이곳.

by 런던 부부블로그 2020. 5. 6.
반응형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서 아침부터 상쾌한 하루를 시작했는데요.

오늘의 영국 코로나바이러스 신규 확진자 이야기를 해볼게요.

 

 

현재 영국은 이번주로 총 6주간의 락다운이 완료가 될 예정이랍니다.

벌써 집에 갖혀 지낸지 6주가 지났다는게 신기하네요. 그럼에도 여전히 수치가 줄어들지 않는다는 사실이 신기하기도 해요. 정부에서 저번 주말에 브리핑이 있었어요. 영국 현재 상황을 정말 상세하게 브리핑을 통해서 공유를 해주고 있지요.

그리고 코로나바이러스의 피크를 지났다고 발표도 있었어요. 분명히 피크는 지났어요 그래프를 보면 알 수 있는 부분이지요. 하지만 그게 과연 정말 피크였는지 저는 의심이 드네요. 요즘 저희 집 주변 사람들은 마스크도 정말 안 하고..

외출도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현재는 확진자 194990명 사망자 29427명

 

영국 코로나 신규 확진자는 영국이 오늘부로 4406명 추가되어서 총 확진자가 194990명이 되었어요.

최근에는 매일 4천명씩 신규 확진자가 늘어가고 있는 실정인 것 같아요.

하지만 그래프 수치 상으로 봤을 때는 사망자는 현재 계속해서 그래프가 하락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4월 초중순이 가장 사망이 높았고 현재는 사망률이 많이 낮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문제는 다른 나라들 특히나 유럽에서 가장 심각했던 이탈리아나 프랑스 스페인은 현재 증가세가 더더욱 하락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영국은 그 하락세가 생각보다 심하지 않다는 것이지요. 새 확진자가 여전히 4천명이기 때문에,

앞으로 최소한 몇 주는 더 두고봐야 하는 이야기가 되기도 할 것 같아요.

 

 

 

위 표를 보시면 현재 전세계 TOP9 국가를 보실 수 있어요.

사망률은 프랑스가 19.2퍼센트로 가장 높은 상태이고, 영국은 15.1퍼센트입니다.

다른 나라들처럼 녹색 표시가 생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집에서 기도해봅니다.

 

그럼 다음 영국 코로나 소식으로 찾아 오도록 할게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