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가남편/카메라 이야기

캐논 EOS R6 의 스펙과 예상 가격, 출시 날짜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런던 부부블로그 2020. 4. 28.
반응형

캐논 EOS R6 출시 예상 가격과 스펙 그리고 날짱 대해서

 

안녕하세요 사진가남편입니다! ㅎㅎ :)

열심히 런던에서 락다운하면서 지내고 있어요 // 앞으로 2주 정도 락다운이 남았는데

그 전에 상황이 빠르게 호전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한 가득인 요즘이랍니다.

 

 

최근에 캐논usa 에서 발표가 있었지요 바로 시네마라인에 대한 발표였는데요.

이번에 EOS R5에 대해서 꽤나 큰 발표가 있었어요 바로 영상 스펙에 관련된 것이였는데요.

저번에 EOS R5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R6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EOS R5 의 공식 발표된 스펙이에요!

 

사진들은 모두 EOS R5 사진들이니 이해해주세요 아직 공개된 사진이 없네요.

 

EOS R5 의 스펙 R6아닙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아시듯 정말 어마어마한 스펙으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요.

무료  8K 로우로 촬영이 가능하고 그에 따른 제약도 없이 no-crop 으로 영상 촬영이 내부레코딩 가능한,

그야말로 괴물급 스펙을 가진 R5가 발표가 되었는데요. 그에 반해 EOS R6에 대한 이야기가 없어서

여러가지로 아쉬운 그런 시간이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5월달에 발표가 있기 때문에, 이제 조금만 있으면 EOS R6에 대한 이야기도 공식적으로 들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래도 캐논 루머스사이트에 어느정도 스펙이 공개된 상황인데요.

예전에는 공신력이 따로 없다고 느껴졌지만 현재는 EOS R5 상황을 보니 신뢰가 가는 루머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럼 그곳에 추가된 EOS R6의 스펙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eos r

 

현재 R5와는 다르게 외부내부스펙 모두 공식적으로 공개가 안된 상태랍니다.

R5는 외관도 공개된데 반해 더 빠르게 출시할 R6는 공개된 사진이 없네요.

 

그럼 하나씩 스펙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20mp full frame CMOS sensor.

 

첫 번째로 저희가 집중해야 할 스펙은 바로 이미지센서인데요. 2천만화솔르 가진 CMOS 센서라고 합니다 그런데 R5나 1DXmark3 와 같이 새로운 센서를 채택한 것은 아닌 것 같아요. R5는 1dx mark3 와 동일한 반면, R6는 원가 절감을 시키기 위해 또 사골 센서를 사용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아직 스펙 공개된 것이 없기 때문에 

딱 단언해서 말할 수 없지만 캐논루머스에서는 R5보다는 큰 폭의 낮은 스펙이라고 하네요.

홈페이지에서도 언급을 하듯, EOS R5나 1dx mark 타겟층과는 다른 유저들을 위한 것이라고 하네요.

 

 

 

 

2. 5축 바디내 손떨방 IBIS 탑재

 

 

이번에 캐논이 정말 작정하고 만드는 것은 맞는 것 같아요. 이제 3세대인 소니를 따라잡기 위해 큰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할까요. 카메라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 작정을 했다고 생각이 드네요. 드디어 손떨방을 넣어주다니.

캐논의 손떨방이 좋을 거라고 예상이 된는데요 그것은 바로 렌즈와 동시 손떨방을 지원하기 떄문이에요.

 

총 7~8스탑이라니!!!!

이 수준의 손떨방이라면 영상을 촬영함께 있어서도 큰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초당 20연사(전자식), 12연사(기계식) 지원

 

 

이번 EOS R6는 R5와 동일하게 20연사 그리고 12연사를 지원해주네요.

연사속도가 높으면 다양한 환경에서 놓치지 않고 촬영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그런 기능이기에

저같은 스냅작가들에게 또는 아빠진사분들께는 꽤나 중요한 성능 중에 하나에요 ㅎㅎ

매순간 20연사나 12연사로 찍지는 않겠지만 있는 것과 없는 것은 큰 차이니까요.

 

 

 

4. 4K 60p , FHD 120p 지원

 

이제 슬로우모션을 표현하기 좋은 정도의 프레임도 지원을 하네요.

저는 영상에 있어서는 그렇게 지식이 있는 편은 아니지만, 유튜브를 촬영하며 가끔 최소 60p 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 이번에 캐논에서 R5에 이어 R6에도 지원을 해주는 것 같아요.

확실히 캐논은 현재의 트렌트 , 즉 영상 시장에 대한 고려를 확실하게 하고,

거기에 대해서 유저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느낌이네요.

저는 지금 소니 유저이지만 이런 캐논의 자세는 소니가 배울만 하다고 생각해요.

미러리스 1위 자리에 있다고 해서 안주하지 않았으면 하네요.

 

 

5. 새로운 배터리

 

현재 이부분은 공식적으로 발표되는 것은 아니지만 새로운 배터리를 채택한다고 루머가 있네요.

하지만 이게 R5와 동일한 배터리인지는 아직 확인이 안됐다고 합니다.

 

 

네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EOS R6의 예상 스펙에 대해서 나눠보았어요 :)

아직 확정적이지는 않지만 6월에 판매개시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세부적인 발표는 5월달에 있을 예정이여서

그 부분 또 소식 나오는대로 블로그를 통해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가격은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200만원 중후반대로 판매가 이뤄지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이번 포스팅도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에 또 인사드리겠습니다.

런던 부부블로그의 사진가남편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